알림마당
언론보도
[조세일보] '10년째 나눔과 봉사'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생활비 등 1억8천만원 전달
2022-12-23 16:48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90
첨부파일 : 1개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이사장: 정구정)과 공동으로 지난 13일 회관 6층 대강당에서 '2022년 제10회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생활비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진 한국세무사회)
한국세무사회의 나눔과 봉사가 10년째 이어지고 있다.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이사장: 정구정)과 공동으로 지난 13일 회관 6층 대강당에서 '2022년 제10회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생활비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총 223명에게 1억8750만원의 생활비와 장학금이 전달됐다.

원경희 회장은 전달식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한국세무사회와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이 지원금을 전달한지 10년이 되는 뜻깊은 날"이라며 "10년이 되는 오늘의 뜻깊은 자리가 마련될 수 있도록 후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사랑하는 한국세무사회 임원님들과 7개 지방회장님들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께 특별히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올해는 한국세무사회 창립 60주년을 맞은 해로 지난 60년간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혜택을 받아온 세무사가 국민들로부터 받아온 사랑을 국민에게 다시 돌려드리고자 지난 2월 10일 한국세무사회 '세무사드림 봉사단'을 발족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적 재난, 재해 구호 활동에 세무사가 앞장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은 후원회원님들의 후원에 힘입어 우리 사회가 아름다운 공동체로 나아가도록 희망과 행복의 씨앗을 뿌리는데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세무사회와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은 한부모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다문화가정에 생계, 주거, 의료, 출산 및 장제 등의 지원금과 장학금 전달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구정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후원금을 보내주신 기부자님들과 회원님, 본회 임원님, 지방회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내년부터는 생활비와 장학금 지원사업과 더불어 무료급식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공익재단은 앞으로도 형편이 어려운 분들에 대한 복지증진사업과 장학사업 등을 펼쳐 우리 사회가 아름다운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진 수여식에서는 장학금 9250만원을 지원받는 장학금 수혜자 각 개인을 대표해 이시헌씨가 원경희 회장으로부터 지원증서를 전달받았으며, 생활비 6550만원을 지원받는 각 개인을 대표해 김송례씨가 정구정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이사장으로부터 지원증서를 전달받았다.

또한 지원금 2950만원이 전달될 각 단체를 대표해 복지단체인 ‘마포복지재단'의 전소현 복지사업팀장이 7개 지방세무사회장단들로부터 지원증서를 전달받았다.

또 생활비 지원 대상 단체는 ▲사회복지시설 등 비영리 공익기관으로 등록단체 ▲전국 자원봉사센터 및 자원봉사 등록 단체, 구호단체 등(단, 사단법인, 종교시설 및 종교단체, 정당 및 정당부설기관, 사회적 기업, 직능 구성원의 복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는 제외)이다.

한편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은 창립 10주년을 기념하고 적극적인 이웃사랑 실천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서울지방세무사회 김완일 회장과 한국세무사회 강명화 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서울지방세무사회 김완일 회장은 공익재단 설립 이래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 1000만원을 정기후원했고, 한국세무사회 강명화 이사는 올해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에 1000만원의 고액을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