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공헌소식
“1만3천 세무사의 이웃사랑” 2019년 생활비(장학금) 전달식 개최
2020-01-09 14:19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70
첨부파일 : 4개

"1만3천 세무사의 이웃사랑” 2019년 생활비(장학금) 전달식 개최

12일 세무사회관에서 수도권 지역 지원자에게 생활비 및 장학금 전달 수도권 이외 지역은 지방회 , 지역회 통해 별도로 지원금 전달하기로 원경희 회장,“국민에게 존중 ,인정받는 세무사상 정립에 노력할 것"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생활비 및 장학금 전달식 ’에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생활비 및 장학금 전달이 끝난 후 참석한 본지방회 회직자와
수혜자들이 모두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2019 생활비 및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12일 서초동 세무사회관에서 ‘2019년도(제7회) 한국세 무사회공익재단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 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생활비 및 장학금 3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10월부터 지원금 수혜자를 공모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가정,한부모가정 등을 대상으로 신청받았으며, 동시에 지역세무사회 등으로부터 대상자를 추천받았다.
그리고 지난달 30일 열린 한국세무사 회공익재단 이사회에서 최종 93개 단체 와 개인 379명을 선정하고 지원금 3억 5000만원을 전달키로 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울 및 수도권지역 생활비 및 장학금 수혜자 150여명과 세무사 회원 등 총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 인사말 을 통해 “연말연시를 맞이해 행복한 나눔을 펼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고,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세무사 회원 여러분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상황에서 수많은 걸림돌이 앞에 놓여 있겠지만 이를 디딤돌 삼아 넘고 올라설 수 있는데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의 지원이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1만3천 세무사는 조세전문자격사로서 사회공헌에 이바지하는 것을 사명으로 여기고 여러분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세무사로서의 멘토 역할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국민들로부터 인정받고 존중받는 세무사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국세무사회 공익재단 정구정 이사장은 “2013년부터 계속 이어져 온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 지원금이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희망을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은 앞으로도 세무사 
회원들의 소중한 정성을 모아 사회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사업과 장학사업 등 공동체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 앞서 우수 후원 세무사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감사패는 최병주,경교수,장명호,김기화 세무사가 받았다.

이들은 모두 월 10만원 이상을 후원 하는 동시에 누적 후원금액이 1천만원을 넘어서는 등 공익재단 후원을 통한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이어진 지원금 전달식에서는 원경희 회장이 93개 단체를 대표해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에 생활비 및 장학금 1억2천여만원을 전달했다.

개인 생활비 지급 대상자 115명에 대해서는 정구정 이사장이 8천5백여만원 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개인 장학금은 총 1억3천8백여만원이 264명의 학생들에게 후원됐으며 7개 지방세무사 회장이 공동으로 전달했다.

이날 수혜자를 대표해 휠체어를 타고 감사인사를 전한 김혜자씨(가명)는 “불편한 몸으로 10살 난 아이를 홀로 키우고 있는 엄마”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10년 전 미혼모로 아이를 키우겠다고 했을 때 주위 사람들 모두 ‘무슨 수로 아이를 키우겠냐’며 차가운 시선과 불 편한 말들을 뱉어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벌써 10살이 된 아이는 엄마를 먼저 생각할 줄 알고 사랑한다는 말을 해주는 듬직한 존재로 제 곁을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과 같은 감사한 마음들이 지난 10년간 저와 우리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켜준 것 같아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덧붙여 참석한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이어서 지원금 전달식을 축하하기 위한 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을 한 ‘아름드리 합창단’은 서울 경기지역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비 다문 화가정 어린이가 혼합된 합창단으로 ‘칸타테 도미노’,‘꿈을 꾼다’ 등을 열창해 전달식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한국세무사회는 이날 전달식에 참여하지 못한 수도권 이외 지역 지원대상자에게는 각 지방세무사회와 지역 세무사회를 통한 별도의 전달식을 열고 지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세무사신문 제762호(2019.12.16.)

세무사신문  webmaster@webzine.kacpta.or.kr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